3년 만에 처음 열리는 장비쇼 이달 말 개막
클린쇼가 돌아왔다! 팬데믹으로 작년에 취소됐던 클린쇼가 드디어 이달 말 조지아주 아틀란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번 클린쇼는 지난 3년간 처음 열리는 장비쇼이기도 하지만, 한인 인구가 많은 아틀란타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클린쇼는 독일의 메세 프랑크푸르트가 지난 2019년 클린쇼를 인수하고 나서 열리는 첫 번째 쇼이기도 하다.
클린 2022는 그동안 팬데믹으로 하지 못했던 가족 여행 기회로도 좋다. 아틀란타는 한인 인구가 많아 한식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아틀란타가 미국에서 손꼽히는 ‘미향’인 만큼 정통 남부 음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아틀란타의 관광 명소
▲ 조지아 수족관 (Georgia Aquarium)
다운타운 아틀란타에 자리한 조지아 수족관은 미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1천만 갤런에 달하는 수중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이곳에는 수천 종류의 수중 생물들이 살고 있는데, 아시아를 제외하고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수족관이다. 조지아 수족관에는 고래상어가 무려 4마리나 살고 있다.
Georgia Aquarium
225 Baker St. NW
Atlanta, Ga. 30313
▲ World of Coca-Cola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음료수 회사가 바로 아틀란타에서 시작했다. 그리고 World of Coca-Cola는 코카-콜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곳이다. 약 2시간 정도가 걸리는 이곳 투어는 코카-콜라 박물관, 1백 가지가 넘는 코카-콜라 시음장, 코카-콜라 병에 담는 공정, 기념품 판매점, 4-D 극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을 뿐 아니라 직접 콜라를 만들어 볼 기회도 주어진다.
World of Coca-Cola
121 Baker St. NW
Atlanta, Ga. 30313
▲ 아틀란타 식물원
“숲속의 도시”란 아틀란타의 별명에 맞게 아틀란타 식물원은 다운타운 지역에서 무려 30에이커가 넘는 공간에서 가든 라잇과 홀리데이 라잇 조명쇼, 오키드 전시관, 어린이 정원, 선플라워 분수, 나무 위 세계를 경험하는 케네다 커노피 워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식물원은 오후 9시까지 개장하므로 저녁 시간에 가면 낮과는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Atlanta Botanical Garden
1345 Piedmont Avenue
Atlanta, GA 30309
▲ 아틀란타 동물원 (Zoo Atlanta)
1889년 아틀란타에 왔던 서커스단이 마차가 고장 나면서 눌러앉아 생겼다는 아틀란타 동물원은 2백여 종의 천 마리가 넘는 동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동물원에서 태어난 쌍둥이 팬다 곰으로 특히 유명하다.
Zoo Atlanta
800 Cherokee Ave. SE
Atlanta Ga. 30315
▲ 뷰포드 하이웨이 (Buford Highway)
아틀란타 북쪽에 있는 뷰포드 하이웨이틑 전국적으로 유명한 “먹자 골목”이다. 뷰포드 하이웨이에는 단지 남부 전통 음식뿐 아니라 중식, 한식, 타이, 베트남, 스패니쉬, 방글라데시 등 1,000개가 넘는 다양한 이민자 식당이 자리잡고 있어 실로 다양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파머스 마켓에는 다문화적 식자재가 눈을 즐겁게 해준다.
뷰포드 하이웨이는 아틀란타 시와 뷰포드 시를 연결하는 35마일 도로로 자동차, 택시, 전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갈 수 있다.
▲ The Varsity
1928년 개업한 바서티는 “세계에서 가장 큰 드라이브-쓰루”란 타이틀을 갖고 있는 핫도그와 햄버거 식당이다. 이곳은 “What’ll ya have?”란 인사로 유명한데, 아이들과 가면 절대로 실패할 수 없는 명소다.
The Varsity
61 North Avenue
Atlanta, GA 30308
▲ 스톤 마운틴 파크
아틀란타 다운타운에서 40분 정도 떨어진 스톤 마운티 파크에는 서밋 스카이라이드 케이블카, 가이저 타워 모험 공원, 스카이하이크 고공 하이킹, 관광 열차, 4-D 극장, 미니 골프, 박물관, 레이저쇼 등 다양한 놀 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Stone Mountain Park
U.S. Highway 78 East, Exit 8
Stone Mountain, Ga. 30087
다양한 교육 세미나
클린 2022에서는 5개 파트너 협회가 제공하는 30개에 가까운 다양한 교육 세미나가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 클릭
공식 호텔과 셔틀 서비스
클린쇼 공식 호텔에 묵는 사람은 전시장까지 무료 셔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셔틀은 사령부 호텔로 오는데, 사령부 호텔이 아닌 곳이라도 2블록 이내에 자리 잡고 있다. 무료 셔틀은 오전 7시~11시 그리고 오후 3시~6시까지 운행한다.
Georgia World Congress Center
285 Andrew Young International Blvd NW
Atlanta, GA 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