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com – 03/11/2021]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스티뮬러스 체크가 빠르면 이번 주말부터 도착할 수 있다고 백악관이 11일 밝혔다.
백악관 공보관 젠 사키 씨로부터 나온 이 뉴스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1조9천억 달러 규모의 코비드 구제법안에 서명한 지 몇 분 만에 발표됐다.
사키 시는 기자 브리핑에서 “사람들이 빠르면 이번 주말부터 디렉트 디파짓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키 씨는 “이는 물론 1차 분배에 불과하다”며 “자격을 가진 미국민에게 가는 돈이 향후 수 주간 계속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구제법은 백신 접종, 주 및 지역 정부 등에 수십억 달러를 책정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미국민에게 최고 $1,400의 지원 자금을 제공한다.
또한 주 $300의 실업 보험 지불을 9월6일까지로 연장하며, 자녀 세금 공제를 1년간 확대한다.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알려면 아래의 Grow 계산기를 이용하면 된다:
HOW MUCH COULD YOU GET IN YOUR THIRD STIMULUS CHECK?
You should receive a $ stimulus payment.
Your income is too high to receive a stimulus payment.
이번 구제법안은 공화당의 지지가 거의 없는 가운데 의회를 통과했다. 민주당이 상하 양원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단순 과반수로 통과시킬 수 있는 예산 조정 절차를 이용해 통과시킨 것.
바이든 대통령은 법안 서명에 앞서 “이 역사적인 법안은 이 나라의 근간을 재건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 나라를 건설한 미국민, 일하는 사람들, 중산층에게 싸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