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tv.com – 03/16/2021] 가상화폐로 무엇을 구입할 수 있을까? 사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답이 달라진다. NBA 농구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고, 비행기 티켓, 심지어 테슬라도 살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세탁 요금을 가상화폐로 지불할 수 있게 됐다.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스에 지라한 Dublin Cleaners와 New Albany Cleaners가 최근 가상화폐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오우너 브라이언 버틀러 씨는 “우리가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다. 비즈니스가 최신 동향에 참여하지 못할 이유가 무엇”이냐며 “나는 지난 추수감사절 후부터 가상화폐가 상승해 관심을 갖게 됐다. 우리 부부는 1월 초부터 투자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3대째 이어온 이 클리너는 몇 년 전 현금 결제를 중단한다. 그리고 이제 크레딧 카드 터미널과 유사하게 생긴 가상화폐 결제 장치가 카운터에 자리잡고 있다.
버틀러 씨는 “이건 현금과 똑같다. 단지 디지털 현금일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Coinbase를 이용하고 이들이 투자와 구입을 다뤄준다. 그리고 당신이 이걸 소유했으면 교환도 맡아준다”며 “가상화폐 가치가 계속 변동하므로 거래가 이루어진 그 찰나의 가치로 결제가 된다. 우리가 아마 7가지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버틀러 씨는 지금까지 가상화폐를 사용한 손님이 한 명도 없었다며, 언젠가는 크레딧 카드 처럼 미니멈 액수를 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