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S 랠리/듀럼 지역에 10개 로케이션 개발 계약 체결

[franchising.com – 2021.09.23.] 세임-데이, 원-로우-프라이스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앞세워 사세를 확장 중인 드라이클리닝 프랜차이즈인 ZIPS Dry Cleaners가 RR2 Clean Raleigh LLC와 10개 로케이션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 하에 향후 6년간 노쓰 캐롤라이나주 웨이크 카운티, 듀럼 카운티 그리고 채펄 힐 지역에 풍-서비스 및 픽업 로케이션 10개를 개장하게 된다. 가맹자인 노쓰 캐롤라이나주 에이펙스 거주 론 & 로즈 커펠로 씨 부부는 내년 봄까지 웨이크 카운티에 첫 번째 스토어를 개장할 계획이다.

ZIPS가 랠리 지역으로 진출한다는 이번 발표는 올해 초 샬롯 지역에 8개 유닛을 개장한다는 발표에 이은 것이다. 랠리 스토어는 커펠로 씨 부부에게 첫 번째 ZIPS 유닛이며, 지난 5월 ZIPS에 합류한 밥 배리 사장의 첫 번째 개발 계약이다.

배리 사장은 “팬데믹으로 시장이 가라앉았고 새로운 경영 체제 하에 첫 번째 합의를 도출해 기쁘다”며 “우리는 앞으로 노쓰 캐롤라이나 전역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할 계획이며, 전국 다른 지역으로도 공격적인 확장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용 부동산 분야에 30년간 종사한 론 커펠로 씨는 ZIPS 비즈니스의 개발과 일일 운영을 관리할 계획이다. 그는 필라델피아 지역에 살 때 ZIPS 고객이었는데, 2018년 초 노쓰 캐롤라이나로 이주 후 저렴한 드라이클리닝 서비스가 없다는데 놀랐다고 한다.

그는 “랠리에서 ZIPS처럼 퀄리티 클리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세탁소를 찾을 수 없었다”라며 “그래서 내가 ZIPS에 연락해 이곳에서 프랜차이즈를 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ZIPS의 비즈니스 개발이사 아비 파리크 씨는 노쓰 캐롤라이나는 물론 다른 시장으로 계속 사세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이미 풀-서비스 ZIPS 로케이션이 있는 가맹자에게 위성 스토어를 열 수 있게 하는 드랍-스토어 프로그램이 사세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드랍 스토어 전략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우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가맹자가 적은 투자로 추가 로케이션을 가질 수 있게 한다”며 “풀-서비스/드랍-스터어란 이중 오퍼를 통해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 우리는 노쓰 캐롤라이나에서 윈스턴-세일럼과 그린스보로 지역 그리고 텍사스, 조지아, 매릴랜드, 펜실바니아 및 다른 지역에 관심이 있는 공격적인 투자가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