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ief In! Miracle Out!

1억 달러짜리 로또에 당첨이 됐다. 꿈인지 생시인지 정신을 차릴 수 없다. 좋아서 펄쩍 펄쩍 뛰었다. 며칠째 밥을 안 먹어도 배가 부르고 잠을 안자도 피곤치 않다. 아직까지 당첨된 1억 달러 중에서 1불 조차도 쓰지 않았지만 온 세상이 다 내 것이 된 것 같다. 어머나, 세상에!!! 지금 죽어도 여한이 없다. 무슨 소리, 1억을 써야지 죽긴 왜 죽어? 어떻게 쓸까? 지중해에 있는 섬을 통째로 사서 엄청나게 큰 집을 짓고, 롤스로이스, 머세디즈 벤츠 자동차도 색깔 별로 사는 거야. 물론 자가용 제트 비행기는 기본이지, 파란 바다위에 초호화 요트를 띄우고 매일 파티를 하자구, 음~~ 물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도 조금은 해야겠지. 아~~ 너무 좋아, 이제 정신을 좀 차리자구!

 

아마도 지난주에 1억짜리 로또에 당첨된 사람이 하는 말일 것이다. 무엇이 이토록 그에게 행복한 마음을 주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자신의 두뇌에 각인된 ‘생각’이다. 1억 달러에 당첨되어 그 많은 공짜 돈을 쓸 수 있다는 생각이 자신을 더 없이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그때부터 당첨자의 삶도 달라진다. 아직 당첨금을 한 푼도 쓰지 않았어도 그는 이미 자신이 부자라고 생각한다. 그는 당연히 부자처럼 행동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머지않아 태어날 때부터 부자였던 사람처럼 변해 갈 것이다. 이처럼 마음속에 담긴 대로 행동한다는 것을 인식한다면, 우리의 마음에 가장 좋은 것을 담아야 한다는 사실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

 

컴퓨터 용어 중 GIGO(Garbage In, Garbage Out)란 게 있다. 직역하면 쓰레기를 넣으면 쓰레기가 나온다는 뜻인데 컴퓨터에서는 ‘입력을 잘못하면 출력도 잘못 된다’는 의미다. 컴퓨터를 사람의 마음으로 간주하고 대입해 보면 ‘나쁜 생각을 넣으면 나쁜 행동이 나온다’고 해석할 수 있다. ‘Failure In, Failure Out’ 도 있다. ‘실패를 생각하면 실패하게 된다’는 뜻이다. 반대로 ‘Success In, Success Out’은 ‘성공을 생각하면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다.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을 넣어야 하는 것을 깨닫게 된다.

 

변정인, 올해 서른 살이 된 그녀는 두 달 전에 담당 의사로부터 생체 시간이 “2주 남았다”는 사형 선고를 받았다. 의사는 평안하게 마지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호스피스 병동으로 옮길 것을 권했다. 그녀는 7년 전에 간암 말기로 간 이식 수술을 받았다. 그 후 건강을 회복했었는데 지난해부터 재발을 해서 투병 중이었다. 그리고 남은 시간이 2주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된 것이다. 이렇게 참담한 상황을 맞이할 때 반응은 두 가지로 나타난다. 대부분은 절망해서 울부짖고 괴로워함으로 병세가 더욱 악화된다. 그런데 이런 경우를 당해도 담대하게 평안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하나님을 참으로 믿는 믿음의 사람들이다. 그녀에게도 믿음이 있었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황을 담담하게 알렸다. 그리고 시편 118편 17절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하시는 일을 선포하리로다”는 말씀을 붙잡았다. 동시에 그녀를 위해 기도하고 있던 성도님 수십 명은 그 날부터 40일을 작정하고 각자 시간을 정해서 24시간 끊이지 않고 간절히 릴레이 기도를 했다. 의사가 통보한 기간 2 주째가 되었을 때 놀라운 일이 생겼다. 그녀의 간 수치와 염증수치, 그리고 모든 기관이 정상화되기 시작한 것이다. 온 몸에 감겨 있는 호스와 호흡기를 하나씩 떼어내고 죽을 먹기 시작했고 이어서 정상식사를 하기 했다. 그리고 회복에 가속이 붙었다. 40일이 되었을 때 의사는 이렇게 회생하는 경우는 기적이라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그리고 이제 퇴원해서 통원치료를 해도 좋겠다고 말했다. 2주 남은 생명 시간표를 정상으로 돌려놓은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그녀의 생각 속에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넣은 것이다. 그리고 변정인 님의 믿음은 기적을 이루어 낸 것이다. 즉, BELIEF IN! MIRACLE OUT!

 

로또(Lotto)가 기적과 기쁨을 상징 한다는 가정 하에 이 단어를 풀어 보았다. 첫 글자인 ‘ L’ 은 Love(사랑)다. 사랑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사랑은 자식을 생각하는 부모의 사랑이다. 부모는 자식을 위해서는 생명조차 아끼지 않는다. 그 고귀한 사랑의 원조는 하나님의 사랑이다.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자기의 하나 뿐인 아들을 우리에게 보내주신 것이다.

둘째 글자 ‘O’는 OBEY(순종)다. 이 단어는 일방적인 복종과는 다른 개념이다. 또한 어떤 대가를 바라고 행동하는 아부와는 전혀 별개다. 순종은 상대방을 존경하고 인정해주는 상호적 ‘관계’에서 이뤄진다. 서로의 배우자에게 순종하는 가정엔 사랑이 넘치고, 자녀는 그런 부모에게서 순종하는 삶을 배운다. 순종하는 자녀와 학생은 부모님과 선생님에게 더욱 사랑을 받는다. 하나님께 순종할 때 더욱 축복을 받을 수 있음을 예레미야 42장 6절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목소리에 순종하면 우리에게 복이 있으리라 하니라”는 말씀에서 증거하고 있다.

셋째 글자 ‘T’는 TRUST(신뢰)다. 현대는 신뢰가 무너진 사회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배우자가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고, 부모는 자녀를 믿지 못한다. 학생은 선생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주인은 종업원을 믿지 못한다. 신뢰가 없는 관계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낼 수는 없다. 하지만 모든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을 의지할 때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실제가 된다. 마가복음 11장 22절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즉, 2주 사형선고를 말소시킨 기적은 그녀가 하나님을 믿는 신뢰를 통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넷째 ‘T’는 Thank(감사)다. 감사만큼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단어가 있을까? 감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가 수반되어야 한다. 많아서 하는 감사는 ‘만족’이란 단어와 어울린다. 감사는 어떤 경우나 상황에 관계없이, 때로는 고통스러울 때조차도 감사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감사다. 그것은 자신을 북돋아 주고 스스로를 치유한다. 예를 들어 한 끼 먹을 쌀 밖에 남지 않았을 때 ‘아직 한 끼 먹을 것이 남았으니 얼마나 감사하냐, 이거 먹고 기운내서 더 열심히 살자’와 ‘이거 밖에 없으니 이제 굶어 죽을 수밖에 없네’의 차이는 삶과 죽음처럼 극단적인 대조를 보여준다. 감사 대신 불평으로 마음을 가득 채울 때 얼마나 인생이 고단해지는지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 마치 텃밭 구석에 한 두 포기 솟기 시작한 잡초가 온 밭에 퍼져 농사를 망치는 것처럼 불평은 마음을 황폐하게 만드는 것과 같다. 역대상 23장 30절 “아침과 저녁마다 서서 여호와께 감사하고 찬양하며” 즉, 하루 종일, 모든 일에 감사할 때 모든 염려와 근심은 사라지고 기쁨이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다. 동시에 우리 몸에서 생명 호르몬인 엔돌핀과 다이돌핀이 풍성히 생성된다.

 

다섯 째 ‘O’ 는Observe(지키는 것)다. 위에 네 가지 사랑, 순종, 신뢰, 감사하는 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마음을 지키라는 것이다. 자, 이것들을 잘 지키는 가정, 비즈니스, 사회를 생각해보자. 그곳은 따뜻함과 활력이 넘치고, 기쁨이 충만하다. 세상의 문제는 인간의 문제이고 인간의 문제는 곧 마음의 문제라고 한다. 잠언 4장 23절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세상의 LOTTO 는 누구나 원하는 것이지만 거의 모두 당첨되지 않는다. 그래서 로또가 당첨되는 것을 기적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LOTTO (Love, Obey, Trust, Thank, Observe)는 지금 당장 누구든지 가질 수 있다. 2주밖에 남지 않았던 삶을 새로운 생명으로 전환시킨 변정인 자매의 믿음은 생명을 다시 얻는 기적을 이루어 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이것은 1억 달러의 로또 당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일이다.

 

계절의 여왕답게 5월은 너무도 아름답다. 예쁜 꽃들이 만발하고, 나무는 푸른 잎으로 온 몸을 덮었다. 나뭇가지에 앉아 노래하는 새들은 입을 모아 하나님이 지으신 아름다운 세상을 찬양하고 있는 것 같다. 코로나로 세상은 여전히 답답하지만 계속 우울하게 시간을 보내기엔 우리의 인생은 그다지 길지 않다. 매일을 로또( LOTTO)에 당첨된 듯한 기쁨으로 살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길, 그것은 바로 LOTTO다! 하나님을 사랑하고(Love) 하나님께 순종하고(Obey), 하나님을 신뢰하며(Trust) 하나님께 감사(Thank)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을 지키면서 (Observe) 매일 ‘BELIEF IN! MIRACLE OUT!’ 을 경험하는 행복한 5월이 되길 바란다.

 

월간 세탁인 독자님들을 참~~ 많이 사랑합니다. 오늘도 하하하! 많이 웃으세요!

 

Picture of 캐롤 남

캐롤 남

필자는 다이아몬드 컴퓨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글에 대한 문의는 (224) 805-0898로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