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유튜브 채널 4월 중 7만 뷰 기록

금년 들어서만 16배 성장 – 누적 시청횟수 17만 건 돌파

본지 유튜브 채널이 지난 4월 한 달 동안 69,419 뷰를 기록했다. (자료: 유튜브 스튜디오)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Cleaners Monthly)이 4월 한 달 동안 시청횟수 69,419건을 기록했다. 이는 3월 중 기록된 49,138건보다 20,281건, 41% 이상 증가한 기록이다. 덕분에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은 작년 8월 말 개설 이래 173,972건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의 시청횟수가 지난 1월 한 달 동안 4,095건을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불과 4개월 만에 16배가 넘는 성장을 보인 것이다.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의 이런 빠른 성장은 하루 2천 건 이상의 시청횟수를 기록하는 쇼츠(Shorts) 영상 덕분이다. 유튜브 쇼츠란 1분 이하의 짧은 동영상으로 해당 주제에 관해 요점만 빠르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쇼츠의 주제는 손명식 사장의 웨트클리닝 팁으로, 매일 하나씩 영상이 올라가고 있다. 옆에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면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 쇼츠 영상 리스트로 바로 연결된다.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의 주요 콘텐츠(contents)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 비디오로, 웨트클리닝, 스팟팅, 장비 관리, 장비쇼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중 단연 인기 콘텐츠는 손명식 사장의 웨트클리닝 강좌인데, 제1화는 이미 2천1백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업로드된 콘텐츠는 140개가 넘는다.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4월 말 현재 690명으로 전달 대비 122명이 증가했다. 아직 저조한 구독자 수는 대부분 시청자가 구독하지 않고 동영상을 즐기고 있다는 걸 말한다. 채널의 구독자 수는 곧 채널의 위상을 말해주므로, 전국의 세탁인 모두가 월간 세탁인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기를 부탁드린다.


Click the ad to connect by ph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