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주 별 전면 재개방 일정

[nytimes.com – 2021.05.29]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 규제가 완화되고 있고, 다른 규제 조치도 철회되고 있으며, 이미 상당수의 주 정부들이 전면 재개방을 선언한 상태이다. 조만간 미 전국이 이렇다 할 제한 없이 재개방될 전망이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중 전염 확산을 늦추기 위한 다양한 규제는 주 정보와 지역 정부가 정하고 있었다. 이렇게 전국적으로 일관성이 없는 비즈니스와 주민에 대한 규제 조치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쳤고, 전염률이 오르고 내려올 때 마다 주지사들은 개방과 폐쇄 명령 사이를 왔다 갔다 했다.

이제 대부분의 주들이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규제를 푸는 단계에 가까워졌고, 이러한 변화 뒤에는 백신 프로그램의 성공이 자리하고 있다. 아직 전면 재개방을 선언하지 않은 주에서는 백신 접종률 또는 다른 보건 기준에 따라 전면 재개방 일자를 설정하고 있다.

전면 재개방은 아직도 제한 조치가 따르기도 한다. 일부 주정부는 대부분의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고 있고, 일부 주지사들은 비즈니스들이 입장객 수 제한을 풀면서도 안전거리 유지 규정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질병관리예방국(CDC)이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실내와 실외 환경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가이드라인을 변경하면서 많은 주정부들이 마스크 착용 규정을 완화했다.